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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행사

귀여운 우리 강아지, 이젠 전세기 동석 가능해진다

반려견, 좌석 하단 아닌 반려인의 옆자리에 앉을 수 있어


한국관광공사에 의하면, 이제부터 반려견을 좌석 하단이 아닌 반려인 옆자리에 앉혀 함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혀 1500만 반려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반려동물 여행플랫폼인 ‘반려 생활’과 소형항공사인 ‘하이에어’와 협업해 ‘제주도 반려동물 동반 전용 전세기’ 상품을 개발해, 오는 16일부터 시험 운영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에 대해 개략적으로 소개하자면, 김포와 제주를 왕복하는 2박 3일 일정으로 연말까지 월 1회씩 총 10회 운영된다. 모집 인원은 30명 내외고, 보호자는 1인당 반려견 1마리(케이지·반려동물 무게 합 10㎏ 이하)까지 동반할 수 있다.
 
이 상품의 골자는 반려견이 기내에서 좌석 하단이 아닌 옆자리에 앉을 수 있다는 점이다. 다만 안전을 위해 좌석 내 반려견 전용 시트와 안전고리가 제공된다.

여행의 참가자들은 제주도에 도착하면 반려견과 자유일정으로 여행할 수 있다. 

16일부터 시범 운영되는 3월 상품은 지난달 28일에 완판되어, 4월 상품은 다음 주 중 예약페이지를 조기 오픈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함으로 인해 반려인들의 많은 인기를 끌어모았다. 대표적으로 선착순 300명에게 펫 패스포트 등의 환영 기념품을 제공함과 동시에 주요 관광지·숙박 인증 이벤트도 벌인다.

이에 관심 있는 반려인들은 상품 예약과 자세한 내용을 ‘반려 생활’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국관광공사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반려동물의 시대 정신에 맞추어, 다양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사업을 추진해 왔다. 대표적으로 경인아라뱃길 크루즈여행, 강원도 영월·정선 기차  여행, 해남 오시아노 캠핑 등이 있다. 올해는 강형욱 훈련사가 출연한 ‘여행 펫티켓’ 홍보영상을 제작·홍보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주상건 공사 레저관광팀장은 “반려 인구가 늘어나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수요도 높아지고 있다”며 “트렌드에 발맞춰 더욱 다양한 상품 개발, 인식개선을 통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 활성화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MZ세대가 견인하는 새로운 반려 문화가 전 세대의 공감을 얻으면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다양한 기업들이 후발 주자로 참여하면서, 반려동물 동반 상품도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반려 업계의 각축전이 펼쳐질 것으로 내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