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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상해개최 반려동물 용품전시회, 8월에 열린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도쿄올림픽을 비롯하여 각국의 국내외적인 대부분의 행사가 최소 되었으나 최근 중국의 경우 각 지역에서의 행사개최가 시작됨을 알리고 있으며 특히 중국의 경우에는 최대 반려동물 전시회라는 이름으로 금년 여름 8월 19일(수) ~ 8월 23일(일)간  5일 동안에 걸쳐 상하이에서 개최될 예정(www.petfairasia.com)이다.

상하이 개최 반려동물 용품 전시회는 199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금년이 23회째가 되는 빅 이벤트인데 금년경우에는 78개국에서 2천여개 회사를 유치할 예정이다. 한국은 중국의 반려동물 용품 전시회에 2016년부터 참가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26개 회사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관 참가희망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 및 신청금 두 가지가 모두 완료시에 신청 완료되는 형식인데 신청기간은 3.16~4.23(금) 18시까지이며 참가신청금은 1 부스 기준 당 250만원이나 참가비총액은 약 300만원이며 참가비는 총 2 차에 걸쳐 납부가능하다. 



 Frost & Sullivan에서 발표한 통계에 의하면 2018년 기준 중국에서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 수는 총 9978만 가구로 2013년 6934만 가구에 비해 43.9% 증가했다. Frost & Sullivan 자료에 따르면 2013년 492억 위안이었던 중국 반려동물 시장규모는 2018년에 1722억 위안까지 성장했다. 2013년과 비교했을 때 중국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5년 만에 248.58% 증가한 것. 2023년에는 4723억 위안 규모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반려동물 시장에서 규모가 가장 큰 시장은 역시 반려견 시장으로 2018년 기준 985억 위안으로 중국 전체 반려동물 시장의 57.2%를 차지했다. 반려견 시장에서 가장 비중이 큰 분야는 식품 시장이다. 2018년 반려견 식품 분야 판매 규모는 383억 위안으로 반려견 시장 규모의 37%를 차지했다. 그 뒤로는 의료 분야가 198억 위안으로 20.6%를 차지했다.

반려견 다음으로는 반려묘 시장이며 2018년 기준, 602억 위안으로 중국 전체 반려동물 시장 규모의 35%를 차지했다. 반려묘 시장에서 규모가 가장 큰 분야는 반려견 시장과 마찬가지로 식품 분야로 223억 위안 규모이며, 그 다음으로는 의료 분야가 124억 위안을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