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리츠화재는 반려동물보험 전용 브랜드인 '펫퍼민트'가 출시 7년 만에 누적 가입 건수 13만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펫퍼민트는 지난 2018년 10월 출시된 반려동물보험 상품으로, 반려동물의 정확한 의료 데이터 제공과 건강한 삶 추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달 말 기준 펫퍼민트의 총 가입 건수는 약 13만5000건으로, 이 중 반려견이 11만5000여건, 반려묘는 2019년 4월부터 누적 2만여건이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견 보험 가입은 포메라니안과 토이푸들이 각각 1만4000건 이상으로 가장 많았고, 말티즈와 비숑프리제도 1만건을 넘었다. 반려묘는 코리안숏헤어가 6000건 이상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기타·믹스묘, 브리티쉬숏헤어, 먼치킨 순으로 집계됐다.
반려동물 이름 가운데 반려견은 △보리(1861건) △코코(1557건) △콩이(1465건) △두부(1234건) 순으로 많았으며, 보리는 반려견과 반려묘 모두에서 인기 있는 이름으로 꼽혔다.
보험금 지급 사유는 반려견의 경우 △외이도염(1만6521건) △위·장염(1만4495건) △구토(1만325건), 외이염(9415건) 순으로 많았다. 반려묘는 보험금 지급 건수에서 △구토(1033건) △위·장염(766건) △결막염(662건) 순이었다.